학력 | 고려대학교 심리학과(학사) Pratt Institute 디지털 아트(석사)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예술학협동과정(박사수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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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분야 | 심리학적, 문화적 접근의 디자인 경험디자인 및 서비스디자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주요실적 |
디자인계열 전형유형별 학교생활 적응 분석 연구 증강현실 도서의 경험 디자인 연구(2016) 디지털동영상 플랫폼에 노출되는 동영상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효과 측정개념에 대한 연구(2016) 유아용 도서관 대출반납 시스템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2015) 모션 그래픽에서의 움직임 표현에 관한 교육효과 분석연구(2014) |
주요경력 |
경희대 신문방송국장 예술디자인대학 학장 |
학력 |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졸, 미국 파사데나 아트센터 영화학(석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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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분야 | 영상미학, 영상언어 분석, 영상의 상징표현 연구 |
주요실적 |
스탠리큐브릭 감독의 영상 스타일 분석(2017) 상징적 이미지를 통한 주제의제 표현에 대한 연구(2017) 디지털 시대의 대중문화현상과 트랜드 분석 연구(2016) 꿈 시퀀스 이미지에 대한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연구(2016) 2017 인천국제디자인페어 출품 |
주요경력 |
㈜ 영화사 프론트리인 감독, ㈜ 영화사 블루시네마 감독 디지털콘텐츠학과 일반대학원 학과장 (사) 한국 디지털디자인 협의회 이사, 용인시 심사위원 한국 한술진흥원 심사위원 문화체육관광부 심사위원 |
학력 | University of Dundee(UK) 전자영상(학사) University of Dundee(UK) 전자영상(석사) University of Dundee(UK) 게임학/전자영상(박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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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분야 | 게임학, 기능성게임/게이미피케이션 방법론 연구 및 콘텐츠 개발, 게임 메커니즘 연구,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VR/AR) |
주요실적 |
Digital-Physical Reality Game: Mapping of Physical Space with Fantasy in Context-Based Learning Games (SSCI) 논문을 포함한 국내외 30여편의 1급지 논문실적, 중소기업부 융합 R&D 과제 (1인 가구원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VR/AR 융합 기술 기반 고실감 감성 상호작용이 가능한 헬스케어 서비스 시스템) 및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연구개발 과제 (VR/AR을 활용한 드론레이싱 콘텐츠 기술 개발) 등 5년간 3건의 대형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 및 가상현실 콘텐츠 연구과제 진행. |
주요경력 |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사/위원(2017-현재)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게임융합미디어연구센터 센터장(2012-2013) 서울대학교 융합기술대학원, 게임미디어랩교수(2012-2013) KAIST 문화기술대학원, Digital Art & Entertainment Track 교수(게임)(2010-2012) KAIST 엔터테인먼트 공학연구소, 선임연구원(기능성 게임렙)(2007-2010) University of Dundee, Lecturer(2004-2007) 한국영상학회 운영이사, 한국게임학회 집행위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