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학부내 디지털콘텐츠학과 교수진을 주축으로 구성되었으며, 문화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VR과 AR을 포함한 다양한 미디어 비전 기술 (컴퓨터 그래픽스), 다양한 센서 등을 활용한 인터랙션 기술 및 IOT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미디어 환경 등의 첨단 과학기술을 융합하는 창조산업의 핵심 분야인 디지털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영화 특수효과, 뮤직비디오, 스마트콘텐츠, 기능성 게임,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 게임 제작, 캐릭터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디지털콘텐츠 및 첨단융합콘텐츠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융합콘텐츠의 결과물을 통해 변화하는 스마트콘텐츠 패러다임에 적응할 수 있는 융합적인 창작과 구현을 통한 새로운 해결방법의 제시를 목표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하여 예술성과 실용성이 동시에 구현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습니다.